여행 길라잡이

여권과 비자
한국 관광객은 여권을 가지고 비자 없이 3개월간 스페인에 체류가능.
연장 시에는 이민국에서 필요한 절차를 요구, 체류 기간에 따라 일부 국가 국민에게 비자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필요 시 스페인 영사에 의해 조사 받을 수 있다.

 

환전
시내 중심 가에 많은 환전소들이 있지만, 환율이 좋으면 수수료가 높거나, 수수료가 없으면 환율이 좋지 않다
스페인 은행의 영업시간에 맞춰 알맞게 환전한다.
수수료는 금액의 2%선 정도이고 은행에 따라 환전률이 다름으로 확인을 하면 더 경제적일 수 있다.
한국에서 환전할 때 외환은행 본점은 페세타를 보유하고 있음으로 경비를 미리 계산하여 필요한 만큼
환전을 하고 예상보다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할 시에 현지 은행을 이용.

 

▒ 숙박시설
스페인 전역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많은 숙박시설이 있어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용

 

1. 호텔
특색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누며 별의 개수로 표시.

2.레지덴시아(RESIDENCIA)
레스토랑이 없는 호텔로 바(BAR)와 커피 바 등이 있으며 아침식사와 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3. HOSTAL(오스딸)
호텔과 비슷한 숙박시설로서 별 1개에서 별 3개까지 3등급으로 나누어져 있다. 

4. PENSION(펜시온)
우리 나라의 여관, 하숙 시설과 비슷. 오랜 전통을 가진 이 숙박 시설은 다양한 설비를 갖추고 있어 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범한 여행코스를 답사하는 식의 여행이 아닌 스페인을 좀 더 깊이 알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PENSION(펜시온)이 적합한 숙박시설이 될 듯..

5. Apartment(아파트먼트)
가구가 비치되고 음식을 할 수 있는 우리 나라의 콘도미니엄과 비슷한 임대용.
장기체류자를 위한 아파트먼트는 COSTA BRAVA(바르셀로나 북부) VALENCIA, BALEARES COSTA DEL SOL(MALAGA 서해안)등 해안선을 따라 설치.
요금은 사람 수로 책정하고 계절과 장소에 따라 변동이 있다.
아파트먼트는 여행사의 정규 서비스의 일환으로 관광객들이나 장기 체류 자에게 대여해 주고 있다.
 

6. 야영장(Camping)
전체 약 40만개의 텐트를 수용할 수 있는 약 800여 개의 있다.
스페인 전역에 있는 야영장은 특히 해변을 중심으로 설치. 야영장은 특성이나 시설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지며 서비스에 따라 요금도 달라진다. 야영장 이외의 장소에서 캠핑을 할 경우는 그 장소가 제한구역이 아닌가를 확인해 보아야 하며 개인 소유지 일 때에는 소유자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7. 온천/휴양지
스페인에는 90여 개의 온천과 휴양지가 있는데 이 중에는 수세기 동안 이용해 온 것도 있다.
온갖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호텔, 스포츠, 레저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8.Paradores(빠라도레스)

관광 PARADORES는 스페인 관광에서만 접할 수 있는 가장 독특하고 매혹적인 호텔. 전국적으로 86개의 체인으로 되어 있는 PARADORES는 대부분 옛 성이나 궁전, 수도원 등 예술적 가치가 있고 역사적으로 기념할 만한 건물을 개조하여 만들었거나 스페인의 가장 아름다운 지역들을 선정하여 만들었으며 이곳에서는 최상급 수준의 호텔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PARADORES는 별 3~4개의 등급에 해당하며 전국 각지에 걸쳐 산재해 있다.






 

카테고리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27 명
  • 오늘 방문자 534 명
  • 어제 방문자 727 명
  • 최대 방문자 1,076 명
  • 전체 방문자 829,389 명
  • 전체 게시물 5,710 개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