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리더스 다이제스트

미키 0 1,219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위해 리더스 다이제스트를 읽은적이있다.
물론 스페인에도 카스티야어로 되어있는 리더스 다이제스트를 서점에서 발견한 이후 역시 재미있게 읽고있다.

이번 9월달에 나온 '식욕의 조절'이란 내용의 기사를 읽고.
스페인 역시 비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해결책에 대한 많은 기사와 연구가 발표되고 있어..또한 나역시 전공자로써 공감이 가는 좋은 내용이기에 글을 올려본다.

<식욕의 조절>
50세의 세라미스타 비키는 40세 이후 갑자기 늘어나는 체중 조절을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등 많이 식이 요법을 해보았다,그러나 번번히 반복되는 체중 증가는 오히려 이후 더 늘기만 하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유는..
현재 많은 연구가 이 분야에서 연구중이며, 캐나다 대학의 연구중, 정제된 많은 탄수화물 식품으로 인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배고픔을 빨리 느끼고 각 몸의 기관이 이상 기능으로 인해 성인병의 당뇨, 고혈압 등등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보고가 되었다.
그를 위한 해결책으로 배고픔을 적게 느끼면서 비만을 해결할 수있는 방법은 무조건의 식이 제한이나 단백질만 의 식사 지방의 제한이 아닌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섬유질이 많은 야채, 과일 및 식물성 지방의 이용등으로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면서 꾸준한 체중 감소를 볼수있는 실험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체중을 조절하는 5가지 규칙 **
1. 흰색의 음식의 절제 -흰설탕, 흰쌀, 흰 밀가루 등등
2 좋은 지방의 섭취 - 올리브, 호두, 아구아카떼등등
3. 섬유질의 섭취
4. 칼로리가 낮은 식품 이용
5. 균형잡힌 식사-예를 들어 탄수화물 섭취시 지방및 단백질, 섬유질도 같이 섭취한다..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해결책이 되기 위한 좋은 기사라고 생각하여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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